안녕하세요
구름 ide에서 mongodb를 추가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robo 3T와 구름 ide에서 mongodb를 실행하여 연동되는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런데 항상켜두기 기능을 켜두고 컴퓨터를 닫으니 웹페이지가 정상적으로 작동되는데 mongodb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저장하는 부분이 안 됩니다....
@조명근-goorm
읽어보고 혼자 시도해봤지만 해결을 못해 다시 적어봅니다.
질문에 적힌 링크들은 참고했던 사이트들입니다.
우선 차근차근 해결해 나가려고 mysql 실행부터 도전해봤습니다.
1.mysql
답변주신 내용과
http://forum.goorm.io/topic/7724/mysql-서버-시작시-쿼리-처리-속도가-느립니다/5
위 질문에서 나온 답변을 참고하여 자동 실행 스크립트 부분에 service mysql start 를 적어뒀습니다.
다음으론 대시보드에 접속을 하고 JSP프로젝트를 실행하여 로그인 기능을 테스트했습니다.(직접 실행)
그런데 데이터베이스 오류가 뜹니다.
직접 mysql을 실행한 경우(대시보드 접속->터미널에 service mysql start 입력->로그인 기능 성공) 는 되는걸로 봐서는 제가 자동 실행 스크립트 부분을 잘못 작성한것 같은데 service mysql start가 아닌 어떤 명령어를 작성해야 합니까. .
2.백그라운드 실행
https://help.goorm.io/ko/goormide/02.project/command 를 읽어보고 customJSP라는 실행 파일을 만들었습니다.(기본으로 적힌 그대로 저장하고 이름만 바꿨습니다)
https://help.goorm.io/ko/goormide/18.faq/language-and-environment/always-on-not-work 에서 nohup<절대경로> &라고 적힌게 있어 절대 경로 또한 복사했습니다.(/workspace/MyProject/customJSP)
그리곤 모든 컨테이너 정보가 있는 곳에서 원하는 컨테이너 설정을 항상 켜두기를 켜뒀습니다. 그리고 터미널에서
nohup /workspace/MyProject/customJSP & 라고 입력하니
root@goorm:/workspace/MyProject# nohup: 입력 무시 및 nohup.out' 에 출력 추가 nohup: failed to run command/workspace/MyProject/customJSP': 그런 파일이나 디렉터리가 없습니다
라는 오류가 뜹니다
어떤식으로 실행파일에 접근해서 nohup 명령어를 실행해야 하는지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문의주신 내용만 봤을 때는 서버가 정상적으로 항상 켜두기 돼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nohup 사용 안하고 python application.py 5000 으로 실행하셨을 때는 정상 접속이 되시는 상황인가요?
아니면, 만일의 경우이지만
$nohup python application.py 5000 & 명령이 입력하신 전체 명령이시라면, 맨 앞에 $를 떼고
nohup python application.py 5000 & 와 같이 입력 해보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다수의 프로젝트 빌드/실행에 관해서 문의 주셨는데요.
현재는 지원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기능을 원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개발팀에서 최대한 빠르게
해당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중입니다.
빠른 시일내에 원하시는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켜두기 컨테이너는 정기 점검때 종료되나, 이번에 종료된 거라면 디도스 공격으로 인한 장애현상 같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아래는 장애 관련 공지사항 입니다.
디도스 공격으로 인한 장애 정상화 안내
08.26 업데이트
디도스 영향으로 컨테이너를 관리하는 데이터베이스의 정보가 일부 유실됨에 따라 일부 항상 켜두기 컨테이너가 강제로 종료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유료 플랜의 강제 종료된 컨테이너는 모두 재시작해드렸으며 이후 부터는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플랜은 컨테이너 [실행] 버튼을 눌러 재시작해주시길 바랍니다. 재시작된 컨테이너는 SSH, 포트포워딩의 외부 IP와 외부 포트가 변경되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08.25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구름 고객지원팀입니다.
금일 디도스 공격으로 간헐적으로 구름 서비스 접속 불가 또는 로그인이 안 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현재 8.25 10:12 기준 장애 상황은 종결되었으며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페이지 또는 기능이 로드가 느린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원인: 디도스 공격으로 인해 서버 이상
• 영향: 구름 서비스 전체 간헐적으로 접속 및 로그인 불가
• 조치: 서버 용량 증설 및 재시작, 디도스 공격 차단
• 타임라인 (KST)
03:30 디도스 공격 인지 및 대응
08:21 접속 및 로그인 불가 현상 발생
08:41 서버 용량 증설 및 재시작
10:12 장애 상황 종결
디도스 공격이 발생하면 사용자가 겪으실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지 즉시 차단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