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름IDE에서도 Java swing이나 PyQt 등 GUI 프로그래밍을 하실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VNC 서버를 따로 띄워서 결과창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환경이 구성되고 있습니다.)
다만 OpenGL의 경우, PyQt 스택으로 컨테이너 생성 후 OpenGL 개발 환경 구성하여 실행 테스트 해 본 결과, 그래픽 드라이버 부재로 인한 에러가 발생하여 더 이상 진행이 불가했습니다.
구름IDE 컨테이너는 현재 GPU 지원이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OpenGL 이용은 어려우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컨테이너 생성하실 때 소프트웨어 스택 선택 단계에서 파이썬 선택하신 뒤에 Template 옵션에서 Python Pygame 프로젝트를 선택하여 생성해주시기 바랍니다.
Pygame 템플릿으로 컨테이너 생성하신 후에 들어가보시면 index.py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을텐데요, index.py 에 코드 작성을 하신 후에 실행 버튼을 눌러 실행하시면 됩니다.
실행 버튼을 누르시면 하단 영역 레이아웃에 실행 터미널(new run ~)이 생성되고 거기서 URL을 확인하실 수 있을텐데 URL을 클릭하셔서 들어가면 실행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터미널에서 python index.py와 같이 명령어를 직접 입력하시어 실행하시면 문의주신 것과 같이 에러를 겪으실 수 있는데, 이유는 구름IDE 컨테이너는 "화면"이 없는 환경이기 때문입니다.
실행 버튼을 눌러 실행을 하시면 pygame 코드 실행 결과를 다른 브라우저 창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는 명령이 실행되기 때문에 꼭 실행 버튼을 눌러서 실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Kyu-Hwan-Choi 님이 Firebase 관련 질문 드립니다 에서 보낸 메세지:
import { auth } from "firebase/auth"
안녕하세요 !
노드에서 firebase 연동에 관하여 문의주셨는데요.
제가 회원님의 코드를 확인한 것이 아니라서 확답을 드릴 수는 없지만
const auth = require('firebase/auth')
로 진행하시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Node는 CommonJS의 문법을 하기 때문에 모듈을 불러올 때, require을 사용합니다.
import 문은 ES6 에서만 사용되는 문법이라서 생기는 문제로 보입니다.
아 이전 답변에서 headless 옵션 사용하시도록 안내 드렸었는데요, 이 때는 브라우저가 뜨지 않는 것이 정상입니다.
구름IDE 컨테이너는 display가 없는 환경이기 때문에 selenium 이용 시 headless 옵션을 반드시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관련하여 잘 정리된 포스팅이 있어 공유 드립니다 => Headless 크롬으로 크롤링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