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전 있던 서버 장애


  • Level 7

    원래 서버장애가 있어도 아무런 공지 없이 넘어가나요?
    장애가 바로 복구 되는 건 바라지도 않는데...
    최소한 원인이 뭐라도 알려주기라도 하던가 했으면 좋겠는데..
    걍 다음날 복구하면 이렇게 쭉 가는 건가요?;;;;;

  • Level 5

    안녕하세요. 구름 고객지원팀입니다.
    1:1 문의하기 및 메일로 동일한 문의가 다량으로 유입되어 대부분의 포럼 사용자 분들께서도 이에 대한 안내를 받으셨다고 생각했습니다. 고객지원팀의 불찰로 인해 오랜 시간 기다리셨을 고객님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7월 25일 오후에 발생했던 504 Gateway Time-out 오류 발생 히스토리를 정리하여 안내드립니다.

    • 오류 내용 : 컨테이너 접속 시 504 Gateway Time-out 오류
    • 발생 시점 : 7.25 오후 23시 40분 이후
    • 해결 완료 : 7.26 오전 9시 17분
    • 원인 : AWS elasticache failover로 발생한 앱 세션 관리에서 문제가 발생
    • 해결 방법 : 앱 재시작 및 서버 재연결

    구름IDE는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에 대해 알람이 작동하는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으나
    오류 발생 시점에 알람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오류에 대한 인지가 늦었고,
    문제 대응도 다소 늦어졌습니다. 알람은 현재 재설정해두었으며 정상화되었습니다.
    이후에 발생하는 오류에 대해서는 보다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구름IDE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이후 서비스 장애 관련 대응 조치 및 히스토리를 구름 포럼 공지사항으로도 빠르게 안내 드리겠습니다.
    오랜 시간 기다리게 해 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