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iner1에서 다음과 같은 단계를 진행합니다.
/etc/mysql/mysql.conf.d/mysqld.cnf 파일을 열고 (vim 에디터 등 사용) bind-address = 127.0.0.1 부분 앞에 #을 붙여서 #bind-address = 127.0.0.1이 되도록 수정하여 주석처리 해줍니다. (원격접속이 가능하게 하기 위해, LISTEN IP 대역을 로컬호스트로 제한하고 있는 설정을 주석처리)
터미널에 service mysql restart 명령을 실행하여 mysql 재시작
mysql shell에 접속하여 GRANT ALL ON *.* TO root@'%' IDENTIFIED BY 'password'; 쿼리를 실행해줍니다. ('password' 부분은 원격접속 시 사용할 패스워드로 적절하게 변경)
FLUSH PRIVILEGES; 쿼리를 실행해줍니다.
구름IDE 상단메뉴 [컨테이너] - [포트포워딩 설정]에서 유형 MySQL 선택 후 [등록]을 눌러 포트를 열어줍니다.
등록 후에 [IP]와 [외부 포트]를 확인해둡니다. (container2에서 container1의 mysql로 접속 시 사용할 정보)
conatainer2에서 다음과 같은 단계를 진행합니다.
터미널에 mysql -h[IP] -P[외부 포트] -p[password] 명령을 실행하여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예를 들면 mysql -h3.34.1.253 -P59891 -ppassword와 같은 형식의 명령입니다.
프리미엄 플랜을 구매하시면 항상 켜두기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https://help.goorm.io/ko/goormide/18.faq/language-and-environment/always-on-not-work#nohup
를 참고하셔서 진행하시면 될거 같아요!
안녕하세요.
항상 켜두기 컨테이너는 정기 점검때 종료되나, 이번에 종료된 거라면 디도스 공격으로 인한 장애현상 같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아래는 장애 관련 공지사항 입니다.
디도스 공격으로 인한 장애 정상화 안내
08.26 업데이트
디도스 영향으로 컨테이너를 관리하는 데이터베이스의 정보가 일부 유실됨에 따라 일부 항상 켜두기 컨테이너가 강제로 종료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유료 플랜의 강제 종료된 컨테이너는 모두 재시작해드렸으며 이후 부터는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플랜은 컨테이너 [실행] 버튼을 눌러 재시작해주시길 바랍니다. 재시작된 컨테이너는 SSH, 포트포워딩의 외부 IP와 외부 포트가 변경되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08.25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구름 고객지원팀입니다.
금일 디도스 공격으로 간헐적으로 구름 서비스 접속 불가 또는 로그인이 안 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현재 8.25 10:12 기준 장애 상황은 종결되었으며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페이지 또는 기능이 로드가 느린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원인: 디도스 공격으로 인해 서버 이상
• 영향: 구름 서비스 전체 간헐적으로 접속 및 로그인 불가
• 조치: 서버 용량 증설 및 재시작, 디도스 공격 차단
• 타임라인 (KST)
03:30 디도스 공격 인지 및 대응
08:21 접속 및 로그인 불가 현상 발생
08:41 서버 용량 증설 및 재시작
10:12 장애 상황 종결
디도스 공격이 발생하면 사용자가 겪으실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지 즉시 차단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