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록님.
구름IDE의 호스팅 기능을 이용한 악성 사용자들의 피싱 사이트 운영을 감지한 후 즉각 서비스 중단 및 사용자 차단을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미국 정부 기관(IRS)의 조치로 도메인 제공 업체가 "[*].goorm.io" 도메인의 사용을 중지시킴에 따라 갑작스러운 서비스 이용의 불편함이 발생한 점에 대해 서비스 제공자로서 송구스러울 따름입니다.
서비스를 최대한 빠르게 정상화하고자 구름의 전 직원이 노력하였음을 조심스럽게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구름은 서비스 이용자분들과 정확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하였으나,
실제 서비스 정상화 완료 시간을 먼저 알려드리기 어려워 미리 공지 드리지 못한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앞으로는 서비스 제공 업체와의 현황 점검 및 관리를 더욱 철저히 하여
이번과 같은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악성 사용자로 인한 서비스 피해의 재발을 방지하고자 아래의 조치를 시행하고자 검토하고 있습니다.
- 사용자 컨테이너에서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goorm.io"와 분리된 도메인 주소를 제공
- 악성 유저 비율이 높은 북미 리전의 무료 서비스 종료 추진
- 유사 상황 발생 시 서비스 연속성을 위한 여벌의 도메인 주소 제공 (goorm.co)
구름은 이용자분들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여 더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켜두기 컨테이너는 정기 점검때 종료되나, 이번에 종료된 거라면 디도스 공격으로 인한 장애현상 같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아래는 장애 관련 공지사항 입니다.
디도스 공격으로 인한 장애 정상화 안내
08.26 업데이트
디도스 영향으로 컨테이너를 관리하는 데이터베이스의 정보가 일부 유실됨에 따라 일부 항상 켜두기 컨테이너가 강제로 종료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유료 플랜의 강제 종료된 컨테이너는 모두 재시작해드렸으며 이후 부터는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플랜은 컨테이너 [실행] 버튼을 눌러 재시작해주시길 바랍니다. 재시작된 컨테이너는 SSH, 포트포워딩의 외부 IP와 외부 포트가 변경되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08.25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구름 고객지원팀입니다.
금일 디도스 공격으로 간헐적으로 구름 서비스 접속 불가 또는 로그인이 안 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현재 8.25 10:12 기준 장애 상황은 종결되었으며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페이지 또는 기능이 로드가 느린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원인: 디도스 공격으로 인해 서버 이상
• 영향: 구름 서비스 전체 간헐적으로 접속 및 로그인 불가
• 조치: 서버 용량 증설 및 재시작, 디도스 공격 차단
• 타임라인 (KST)
03:30 디도스 공격 인지 및 대응
08:21 접속 및 로그인 불가 현상 발생
08:41 서버 용량 증설 및 재시작
10:12 장애 상황 종결
디도스 공격이 발생하면 사용자가 겪으실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지 즉시 차단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두 문제 모두 아파치 설정 수정을 통해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htaccess 파일을 수정해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URL에서 index.php 없이 동작시키기 위한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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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정한 주소 외의 요청을 지정한 페이지로 이동시키려면 RequestRule을 설정해야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