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이 비슷한 일을 겪어서 상담사에 이야기해서 크레딧 사용 사유를 확인해 보니
간단히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창을 닫은 건 창을 닫은 것이지 컨테이너를 끈 게 아니기 때문 이며,
컨테이너를 직접 꺼야지만 더 이상 크레딧이 소비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전에는 항상 켜두기를 수동으로 켤 때만 이런 식으로 동작했는데,
지금은 모든 컨테이너가 항상 켜두기가 동작한다고 봐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1년분까지 구매했던 걸 차액 환불 받고, 사전 등록에 대한 혜택도 받았지만,
잠깐 쓰고 닫은 컨테이너 하나에 나중에 다시 쓰려 하니 크레딧 싹 다 날라간 거 보고 깜짝 놀라긴 했습니다.
정책은 정책인데 컨테이너 끄는 방법은 너무 불편합니다.
진짜 잠깐 쓰고 deploy 하고 꺼야지 싶어서 창만 딸깍 하고 꺼버리면 절대 안되고,
무조건 컨테이너 전체 목록에서 컨테이너 껐는지 항상 확인하시고 꼭 끄시기 바랍니다.
아니 진짜 진심으로 컨테이너 바로 끄는 메뉴를 에디터 화면에서 바로 넣어줬으면 좋겠네요.
쓰다 보면 욕 나올 것 같네요.
@물커신 안녕하세요 구름에 케이라고 합니다. 고객지원팀은 아니고요.
구름IDE 사용하시면서 불편한 부분이 많으셔서 송구스럽습니다 ㅠㅠ
GPU 관련 내용, UI 적인 부분은 저희도 내부적으로 고도화 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기는 합니다. 사용자분들이 체감하실 수 있을만큼 빠르지 않아 죄송할 뿐입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코랩 자주 쓰긴 해서 말씀하신 부분 공감은 많이 됩니다.
플로터 컨테이너, GPU 컨테이너 모두 제대로 고도화 될 수 있게 노력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구름 고객경험팀 채(Che)입니다
GPU 컨테이너 생성은 주말, 주중 상관없이 동일하게 운영되며, 현재 GPU beta 버전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을 느끼셨다면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5월 2일부로 성능 업그레이드 되는 GPU 컨테이너는 현재 발생되는 느린 생성 현상은 해결 될 예정입니다.
관련해서 자세한 안내는 GPU 도움말을 통해서 보실 수 있으며,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채널톡을 통해 문의해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