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과점유 경로를 찾는게 제한된다면 아래 명령어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du 명령어의 대상 경로를 수정하여 원하는 디렉터리 하위로 찾을수도 있습니다.
(최상단 디렉터리에서 찾는 것으로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습니다.)
du -abh --max-depth=5 --exclude=/goorm --exclude=/usr --exclude=/goormService / | sort -k 1 -hr | head -50
경로가 확인되고, 해당 파일을 제거해도 된다고 판단되시면 아래 명령어를 통해 지우시면 됩니다.
rm -fv [경로 or 파일명]
@Kyu-Hwan-Choi 님이 Firebase 관련 질문 드립니다 에서 보낸 메세지:
import { auth } from "firebase/auth"
안녕하세요 !
노드에서 firebase 연동에 관하여 문의주셨는데요.
제가 회원님의 코드를 확인한 것이 아니라서 확답을 드릴 수는 없지만
const auth = require('firebase/auth')
로 진행하시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Node는 CommonJS의 문법을 하기 때문에 모듈을 불러올 때, require을 사용합니다.
import 문은 ES6 에서만 사용되는 문법이라서 생기는 문제로 보입니다.
안녕하세요.
컨테이너 생성하실 때 소프트웨어 스택 선택 단계에서 파이썬 선택하신 뒤에 Template 옵션에서 Python Pygame 프로젝트를 선택하여 생성해주시기 바랍니다.
Pygame 템플릿으로 컨테이너 생성하신 후에 들어가보시면 index.py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을텐데요, index.py 에 코드 작성을 하신 후에 실행 버튼을 눌러 실행하시면 됩니다.
실행 버튼을 누르시면 하단 영역 레이아웃에 실행 터미널(new run ~)이 생성되고 거기서 URL을 확인하실 수 있을텐데 URL을 클릭하셔서 들어가면 실행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터미널에서 python index.py와 같이 명령어를 직접 입력하시어 실행하시면 문의주신 것과 같이 에러를 겪으실 수 있는데, 이유는 구름IDE 컨테이너는 "화면"이 없는 환경이기 때문입니다.
실행 버튼을 눌러 실행을 하시면 pygame 코드 실행 결과를 다른 브라우저 창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는 명령이 실행되기 때문에 꼭 실행 버튼을 눌러서 실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