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1 문의하기로 같은 내용 문의 주신 것 확인했습니다!
컨테이너 확인해보니 주피터 노트북 잘 실행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실행 후에 실행 URL주소 접속 시 Connection Refused가 뜨면 시간을 두고 잠시 후에 다시 새로고침하여 확인 부탁드립니다!
아직 문제 상황 해결이 안 되셨다면 컨테이너 공유링크 통해서 접속하여 다시 확인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ervice cron start 명령으로 cron 자체에 대한 실행도 해주셔야 동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컨테이너가 켜질때마다 실행해줘야 하는 명령이므로, 자동실행 스크립트로 설정해두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자동실행 스크립트 설정은 대시보드에서 컨테이너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구름 고객지원팀입니다.
1:1 문의하기 및 메일로 동일한 문의가 다량으로 유입되어 대부분의 포럼 사용자 분들께서도 이에 대한 안내를 받으셨다고 생각했습니다. 고객지원팀의 불찰로 인해 오랜 시간 기다리셨을 고객님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7월 25일 오후에 발생했던 504 Gateway Time-out 오류 발생 히스토리를 정리하여 안내드립니다.
오류 내용 : 컨테이너 접속 시 504 Gateway Time-out 오류
발생 시점 : 7.25 오후 23시 40분 이후
해결 완료 : 7.26 오전 9시 17분
원인 : AWS elasticache failover로 발생한 앱 세션 관리에서 문제가 발생
해결 방법 : 앱 재시작 및 서버 재연결
구름IDE는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에 대해 알람이 작동하는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으나
오류 발생 시점에 알람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오류에 대한 인지가 늦었고,
문제 대응도 다소 늦어졌습니다. 알람은 현재 재설정해두었으며 정상화되었습니다.
이후에 발생하는 오류에 대해서는 보다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구름IDE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이후 서비스 장애 관련 대응 조치 및 히스토리를 구름 포럼 공지사항으로도 빠르게 안내 드리겠습니다.
오랜 시간 기다리게 해 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