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IDE DDoS 공격으로 인한 서비스 접근 제한 공지


  • Level 14

    안녕하세요. 구름 IDE 운영팀입니다.

    오후 12시 26분부터 15시 04분까지 구름 IDE 서비스 이용이 불가했습니다.

    오후 15시 04분 기점으로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고, 원인과 조치 타임라인 공유해 드립니다.

    [문제]

    • 구름 IDE 웹페이지 접근 불가

    [일시]

    • 2022년 3월 12일 12시 26분 장애 발생

    [원인]

    • DDoS 공격

    [조치]

    • 12시 26분 ide.goorm.io ide-run.goorm.io 접속 장애 발생
    • 12시 27분 Application 에러로 인식하고 앱 재시작 시도
    • 13시 16분 웹 서버에 비정상적인 log로 DDoS 공격 확인
    • 13시 31분 특정 IP 요청 수가 많은 것을 확인
    • 13시 40분 DDoS 의심 IP 차단 시작 및 DDoS 방어를 위한 서버 스케일링
    • 15시 04분 서비스 정상화

    구름은 이용자분들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Level 3

    이상없이 이제 잘 됩니다

    주말임에도 해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Level 6

    힘내세요 잘 이용하고있습니다..

  • Level 3

    주말임에도 고생하십니다

    현재 컨테이너 접속시 에디터 상의 프로젝트 파일 및 폴더 로딩이 안되고 있으며

    컨테이너 정지 후에 다시 시도해보려하였으나

    컨테이너 정지 요청시 404 에러가 뜨는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