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항상 켜두기 컨테이너는 정기 점검때 종료되나, 이번에 종료된 거라면 디도스 공격으로 인한 장애현상 같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아래는 장애 관련 공지사항 입니다.
디도스 공격으로 인한 장애 정상화 안내
08.26 업데이트
디도스 영향으로 컨테이너를 관리하는 데이터베이스의 정보가 일부 유실됨에 따라 일부 항상 켜두기 컨테이너가 강제로 종료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유료 플랜의 강제 종료된 컨테이너는 모두 재시작해드렸으며 이후 부터는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플랜은 컨테이너 [실행] 버튼을 눌러 재시작해주시길 바랍니다. 재시작된 컨테이너는 SSH, 포트포워딩의 외부 IP와 외부 포트가 변경되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08.25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구름 고객지원팀입니다.
금일 디도스 공격으로 간헐적으로 구름 서비스 접속 불가 또는 로그인이 안 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현재 8.25 10:12 기준 장애 상황은 종결되었으며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페이지 또는 기능이 로드가 느린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원인: 디도스 공격으로 인해 서버 이상
• 영향: 구름 서비스 전체 간헐적으로 접속 및 로그인 불가
• 조치: 서버 용량 증설 및 재시작, 디도스 공격 차단
• 타임라인 (KST)
03:30 디도스 공격 인지 및 대응
08:21 접속 및 로그인 불가 현상 발생
08:41 서버 용량 증설 및 재시작
10:12 장애 상황 종결
디도스 공격이 발생하면 사용자가 겪으실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지 즉시 차단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저희 구름IDE 서비스를 오랫동안 이용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최근 가격 정책 변경으로 인해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은 저희 서비스 개선에 큰 도움이 됩니다.
앞으로도 고객님께 더욱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추가적인 문의 사항은 언제든지 채널톡의 [제품 의견 남기기]를 통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형수 나에 따르면 클라우드에서 hadoop을 실행하려면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Cloud IDE 문서 확인
자원 할당 확인
Hadoop을 올바르게 설치
구성 파일
로그 확인
튜토리얼 사용
마지막으로 Cloud IDE 또는 Hadoop과 관련된 커뮤니티 포럼 및 지원 채널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